지난 11월 6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여가친화인증식’ 에서 우수 인증 업체 4개사에만 수여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증식에 도현수 인사본부장이 대리 참석하여 인증패와 표창장을 받았다.
‘여가친화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여가친화경영을 통해 근로자의 일과 여가의 조화를 보장한 기업 및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원익머트리얼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4조 2교대 근무제, 반차 제도, 재택근무제 등의 유연근무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고, 직원들의 여가 활동 지원을 위하여 연중 휴양소 지원 프로그램, 국내 주요 리조트 회원권 보유 등 다양한 여가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해외 배낭 여행 프로그램, 장기 근속자 우대를 위한 포상금 및 포상 휴가 제도 운영, 동호회 활동 지원금, 연간 복지 포인트 지급, 경조사비 및 경조 휴가 지원 제도 등 직원들의 여가 생활 보장을 위한 탄탄한 복지 제도 구축을 인정 받아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하였다.
여가친화인증 획득 기업은 다른 정부인증제도에서 우대 및 가산점을 부여 받고, 선정된 기업의 임직원들은 제휴된 국내 호텔, 리조트 등의 여가 시설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